제목 [KNS뉴스통신]방위사업청, ‘2016 국방기술 활용 창업경진대회’ 개최
작성일 2016.04.04 18:40 조회수 1078
첨부파일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방위사업청, ‘2016 국방기술 활용 창업경진대회’ 개최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2016년 04월 04일 (월) 15:35:22강윤희 기자 kangyun1107@kns.tv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   

[KNS뉴스통신=강윤희 기자] 방위사업청은 우수한 국방기술을 민간 부문으로 확산시키고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‘2016 국방기술을 활용한 창업경진대회’를 개최한다.

국방기술을 활용한 창업경진대회는 무기체계에만 활용됐던 국방기술의 민수분야 활용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, 학생 및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창업/사업화 아이디어를 공모하는 행사이다.

이번 대회 참가자에게는 해당분야별 전문가의 맞춤형 기술지원이 제공되며 우수 아이디어는 국방과학연구소의 연구개발 프로그램 및 국방기술품질원의 창업보육 프로그램과 연계해 실제 사업화까지 정부가 지원한다.

또한 대회 수상자에게는 창업지원금 수여와 함께 창업교육 및 엔젤클럽 투자유치 기회가 주어지며, 중소기업진흥공단의 청년창업사관학교 입교 시 가점을 받는 등 다양한 특전이 제공된다.

창업경진대회 참가방법은 국방기술거래장터에 등록된 국방기술을 활용해 민수 분야 사업화 아이디어를 구상한 후 5월1일부터 7월3일까지 홈페이지로 접수 하면 된다. 대회 공고 이후 7월 3일 까지 접수를 받은 후 서류 심사를 통해 본선진출자를 선정해 8월5일에 발표 형식으로 본선 심사를 진행, 최종 수상자를 정한다.

이번 대회는 2014년 제1회 대회가 개최된 이후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, 그 동안 약 200건의 국방기술을 활용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, 이중 우수 아이디어 14건을 포상했다. 우수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창업보육을 제공하고, 국방과학연구소로부터 기술을 이전하여 사업화를 추진 중이다.

이번 대회를 주관하는 방위사업청 획득기획국장은 “우수한 국방기술을 창업에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”이라며, “국방 분야의 연구 성과로 ‘안보’와 ‘경제’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”고 밝혔다.

목록
수정 삭제
이전글 [글로벌피티에스]2016 국방기술을 활용한 창업경진대회 개최
다음글 [News1]2016 국방기술을 활용한 창업경진대회 설명회 진행