제목 [헤럴드경제] 경진대회, 7월 3일 마감
작성일 2015.06.17 10:29 조회수 1804
첨부파일

국방기술을 이용한 사업 아이디어 공모, 7월 3일 접수 마감

방위사업청 주최, 국방과학연구소가 주관하는 ‘2015 국방기술을 활용한 창업경진대회’가 참가자 접수 및 기술멘토링 신청 접수를 받고 있다.

 

창업과 연계하기에 적합한 국방기술을 발굴하고, 대중참여를 독려함으로써 다양한 시각에서 국방기술을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보는 이번 창업경진대회에는 대학생을 비롯한 일반인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. 제조업부터 지식서비스업까지 모든 분야의 아이디어를 신청할 수 있지만 국방기술거래장터에 등록된 국방기술을 활용한 아이디어여야 한다.

 

신청은 대학부와 일반부로 나눠 개인 또는 팀으로 지원할 수 있으며, 7월 3일까지 참가신청서와 사업계획서, 대회참가동의서 등을 제출하면 된다. 이후 선발된 본선 참가자들은 교육시제품 제작, 사업화 지원금, 선배 수상자와 네트워킹 등의 다양한 지원을 받게 되고, 10월 중 일반부 4개 팀과 대학부 4개 팀 등 총 8개 팀이 선발, 시상의 영광이 주어진다.

 

한편, 방위사업청과 국방과학연구소는 국방기술 창업경진대회를 알리고, 보다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설명회를 실시했다. 설명회는 총 11차에 걸쳐 전국 5개 권역에서 진행됐다.

 

방위사업청과 민군협력진흥원은 △기관 소개 동영상 시청(방위사업청/민군협력진흥원) △2015 국방기술을 활용한 창업경진대회 참가방법 소개 △국방기술 민수화 사례 발표 △질의응답 등의 순서에 따라 설명회를 진행했다.

 

이와 관련 주최 측은 “국방기술을 사업화에 활용할 수 있는 대회로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가진 스타트업 창업자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”라고 전했다.

 

경진대회 참가와 관련한 상세내용 및 기술멘토링 관련 문의는 홈페이지( www.defense-startup.kr)에서 확인할 수 있다.

온라인뉴스팀/onlinenews@heraldcorp.com

목록
수정 삭제
이전글 [SBSCNBC]신선한 창업아이디어!
다음글 [페이스북 이벤트]바나나우유 펑펑!